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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제1조 (총칙)

  • ① 개인 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 ② 주식회사 하고하우스는(이하 “회사”라 함) 회원의 개인 정보를 매우 중요시하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그에 의거한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③ 회사는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을 통하여 회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 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 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④ 회사는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 ① 회사는 다양하고 편리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목적 이외로는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 ② 개인정보 수집항목

    구분 유형 항목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일반회원 필수 회원가입 이용자 식별, 본인확인, 회원 서비스 제공, 고객 고지, 고객상담, 고객불만 접수 및 처리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확인정보(CI, DI,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구분), 휴대폰번호 회원탈퇴 시
    부정이용자 확인 본인확인정보(CI) 회원탈퇴 후 3개월까지
    주문 계약사항 및 주문내역 안내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법정 의무 보유기간까지
    상품 배송 및 배송지 관리 수취인 정보(성명, 주소, 휴대폰번호)
    해외직구 상품 통관업무 처리 개인통관번호
    결제 주문 및 예약 상품 결제, 부정거래 확인 계좌정보(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신용카드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휴대폰정보(통신사, 휴대폰번호, CI, DI)
    현금영수증 발행 휴대폰번호, 신용카드번호, 현금영수증카드번호, 사업자번호
    결제 취소 금액 환불 계좌 정보(은행명, 예금주명, 계좌번호)
    선택 마케팅 상품 및 서비스 안내, 이벤트 정보 및 혜택 제공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생년월일, 마케팅 수신동의여부 회원탈퇴 또는 동의 철회 시
    서비스 상품 추천 서비스 신발사이즈, 신발카테고리, 신체사이즈(키, 몸무게, 체형), 성별 회원탈퇴 또는 동의 철회 시
    비회원 필수 주문 계약사항 및 주문내역 안내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법정 의무 보유기간까지
    상품 배송 및 배송지 관리 수취인 정보(성명, 주소, 휴대폰번호)
    해외직구 상품 통관업무 처리 개인통관번호
    결제 주문 및 예약 상품 결제, 부정거래 확인 계좌정보(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신용카드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휴대폰정보(통신사, 휴대폰번호, CI, DI)
    현금영수증 발행 휴대폰번호, 신용카드번호, 현금영수증카드번호, 사업자번호
    결제 취소 금액 환불 계좌 정보(은행명, 예금주명, 계좌번호)
    SNS회원[네이버] 필수 회원가입 이용자 식별, 본인확인, 회원 서비스 제공, 고객 고지, 고객상담, 고객불만 접수 및 처리 네이버이용자식별ID, 이메일주소 제공받은 정보는 회원가입 단계에서만 이용하며, 회원가입이 진행되지 않은 경우 즉시 파기합니다.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고객이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선택 회원가입 이름, 별명, 프로필사진, 성별, 생일, 연령대
    SNS회원[카카오] 필수 회원가입 이용자 식별, 본인확인, 회원 서비스 제공, 고객 고지, 고객상담, 고객불만 접수 및 처리 카카오이용자식별ID,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본인확인정보(CI), 생년월일, 성별
    카카오채널 가입 이용자 식별, 회원관리 및 회원 서비스 제공 프로필정보(닉네임/프로필사진), 카카오계정(이메일), 성별, 카카오계정(전화번호), 출생연도,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생일, 본인확인정보(CI) 회원탈퇴 시
    판매자(셀러) 필수 입점서비스 입점 상담 및 판매서비스 이용, 고지사항 전달 및 의사소통 경로 확보 업체명, 브랜드명, 담당자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이용 계약 종료 시 단, 관계 법령에 따른 보존이 필요시 해당 기간 동안 보관
  • ③ 회사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의 이동통신 단말기 내 정보 및 기능에 접근, 이용할 수 있습니다. OS버전에 따라 동의 받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회원이 거부하더라도 기본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접근 항목 접근 목적
    전화 고객 센터 전화 걸기 등의 고객 상담
    사진 포토 리뷰, 1:1문의 사진 업로드
    푸시(알림) 푸시 알림 기능에 사용

    ※ 모바일 기기 및 앱의 설정 기능을 통해 접근 권한을 설정하실 수 있으며, 일부 OS 버전에 따라 권한 설정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 ④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홈페이지, 전화, 배송 요청, 상담 게시판 및 이벤트(홈페이지, SNS 등) 응모 등
    -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 수집,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 관계사 및 구매자로부터의 제공
    -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수집
  • ⑤ 허위 정보 입력 시 당사의 조치
    회원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당사는 해당 회원을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 ⑥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원 본인이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 정보 및 게시물과 관련한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며 타인에 의해 무단으로 수집되거나 처리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개인에 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① 회사는 개인 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 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 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 정보를 일정 기간 보관해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 정보를 별도 분리 보관합니다.

    보존근거 목적 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통신비밀보호법 통신사실 확인자료 기록 3개월

제 4조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 정보를 제2조 (개인 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사항은 예외로 합니다.

    • 1. 수사목적으로 관계법률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 2.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3. 기타 관계법률의 규정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4. 영업의 양도∙합병 등

    ※ 회사는 영업의 양도 등에 관한 사유가 발생하여 회원의 개인 정보 이전이 필요한 경우, 관계 법률에서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개인 정보 이전에 관한 사실 등을 사전에 고지하며, 회원에게는 개인 정보 이전에 관한 동의 철회권을 부여합니다.

  • ② 그 밖에 개인 정보의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고객의 동의를 얻어 제3자에게 개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현재 동의를 얻어 제공하고 있는 개인 정보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공 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 항목 보유/이용기간
    주문상품의 배송,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파트너사 [자세히]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수취인 정보(성명, 주소, 휴대폰번호), 개인통관고유부호 상품수령 후 90일

제 5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고객의 동의를 얻거나 관련 사항을 공개 또는 고지 후 회원의 개인 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객의 개인 정보 처리 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 업무 내용 수탁자
    상품 배송 및 반품 서비스 ㈜굿스플로
    본인인증 한국모바일인증㈜
    주문 상품의 결제 대행 토스페이먼츠 ㈜, ㈜카카오페이, 네이버파이낸셜㈜, 엔에이치엔페이코㈜, 나이스페이먼츠㈜
    SMS, LMS, 카카오알림톡 발송 ㈜엠티에스컴퍼니, 인포빕(유), (주)알리는사람들
    카카오 플러스친구톡 발송 ㈜카카오, 인포빕(유)
    주문 정보 처리 ㈜다우기술, 네모커머스㈜, ㈜에이치케이넷츠, (주)셀메이트, (주)세원셀릭, 이비즈웨이
    HAGO상품 배송 로젠㈜
    라이브 방송 서비스샵라이브
    CRM 마케팅 캠페인 메시지 발송애피어코리아 주식회사
    광고 대행 서비스주식회사 레시피그룹
  • ②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구체적인 파기절차, 파기시점,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정한 기간 동안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동 개인 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동의 받은 보유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제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①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또는 동의철회 방법을 개인정보의 수집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범위
      -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 회사가 이용하거나 제3자에 제공한 개인정보
      -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 현황
    • 2.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동의 철회 방법
      - 홈페이지 : www.hago.kr
      - 고객센터 : 1670-3212
      - 이메일 : cs@hago.kr
    • 3.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동의 거부권 행사 방법
      - 이메일 수신거부 : 이메일 하단 수신거부 설정 기능
      - APP 수신거부 : 좌측 슬라이드 메뉴 > 설정 > PUSH 수신동의/거부
    • 4. 회원탈퇴
      – 마이페이지 > 내 정보관리 > 개인정보수정 > 회원탈퇴
  • ② 이용자가 개인 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③ 회사는 아동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신규 회원 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④ 고객은 자신의 개인 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고객은 개인 정보를 항상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고객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여서는 아니 되며 고객 본인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①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원활한 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구분 연락처 서비스 시간
    전화 고객센터(1670-3212) 전화상담은 평일 10:00 ~ 18: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홈페이지 및 우편접수는 24시간 가능
    홈페이지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
    우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42, 에이동 3층 301호 일부 (통칭303호) (삼평동, 판교 디지털센터)

    ※ 접수된 문의사항은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 개인정보에 관한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처 연락처 홈페이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국번없이) 1301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 ① 회사에서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쿠키(cookie)'는 HTTP서버에서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쿠키에는 사용한 웹사이트의 정보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담길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1. 쿠키의 사용 목적
      - 현재 로그인 상태 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합니다.
    •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Internet Explorer 기준)
      - 웹 브라우저 메뉴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설정 또는 [고급] 옵션 선택
  • ③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쿠키는 하루가 지나면 만료되며, 브라우저의 ‘쿠키삭제’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 ① 기술적 보호조치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 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회원의 개인 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방화벽을 갖추어 회원이 제공한 개인 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보안 인증 회사를 통하여 검증받은 시스템의 안정적인 사용으로 개인의 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② 관리적 보호조치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2.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3.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6.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7.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8.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귀하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1조 (링크사이트)

  •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 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제1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사항 및 문의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이름 : 전호선
- 소속 : 플랫폼운영본부
- 직위 : 본부장
- 연락처 : cs@hago.kr / 1670-3212
[개인정보보호담당부서]
- 플랫폼운영본/ cs@hago.kr

제 13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① HAGO는 온라인 환경에서 만 14세 미만 어린이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것 역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는 한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게 하고 있습니다. 즉,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을 때만 HAGO에서 회원 자격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4조 맞춤형 광고 안내

  • ① 회사는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이용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광고식별자
    행태정보 수집 방법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시 자동 수집
    행태정보 수집 목적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광고포함) 제공
    행태정보 보유ㆍ이용 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웹/앱 사이트 방문 정보 1년, 상품검색 정보 1년

  •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처리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려는 광고 사업자 Meta, Google, Criteo, 네이버sa, 카카오
    수집·처리되는 행태정보 항목 이용자의 웹/앱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광고식별자
    행태정보 수집 방법 이용자가 당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및 전송
    제공 받는자의 목적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보유·이용기간 웹/앱 사이트 방문 정보 1년, 상품검색 정보 1년
  • ③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허용/차단

    Android: 홈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 ID 삭제
    iPhone: 홈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추적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제15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은 2024년 2월 20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이용자가 변경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고지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버전번호 : v.1.14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4년 03월 08일